성형 후 멍 잘 드는 사람 특징 알려줌
61452명 읽음
성형 후, 유독 멍이 늦게 빠져서 고생하는 사람?
"멍이 너무 안빠져요 ㅠㅠㅠㅠㅠ출근해야 하는데 큰일이에요"
답답한 마음에 병원에 문의를 해봐도
'사람마다 다르기 때문에'
기다려야 한다는 대답을 듣게 되죠.
그렇다면 멍이 잘 드는 체질의 특징은 무엇일까? 궁금해 하시는 분들을 위해 정리해보았습니다.
멍은 무엇일까?
우선,
멍은 수술로 인해 피부 조직과 모세혈관이 손상되면서 흘러나온 피가 피부 밑에 고여서 피부 표면에서 비춰지는 증상이에요.
그래서 멍이 잘 드는 사람들의 특징은 대부분 출혈,지혈과 상관이 있습니다.
물론 수술 과정에서 지혈을 잘 하면 거의 멍이 들지 않아요.
원장님은 최대한 지혈을 하면서 수술을 하지만 현실적으로 100% 완벽하게 지혈을 할 수 없습니다.
수술 후 멍이 잘 드는 사람의 특징
1.평소에 피가 나면 지혈이 잘 안되는 사람.
- 혈액 응고에 영향>을 미치는 질병이나 체질인 경우 (혈소판 수치가 낮거나 간 기능 저하 등)
- 평소에 복용하는 약물의 영향 (아스피린계 약물은 지혈을 방해하므로 수술 후 멍이 많이 생기게 됩니다. 병원에서 꼭 수술 전 해당 약물을 복용 금지 하는 이유임.)
2.피부가 얇고 약한 사람
- 피부조직이 얇거나 약한 경우 수술 중 일어나는 손상 자극이 바로 모세혈관으로 전해지므로 출혈이 많이 발생해요.
3.피부가 흰 사람
- 피부가 흰 사람은 일반 사람보다 멍의 색이 더욱 진하고 뚜렷하게 보여
- 서 멍이 심하다고 생각할 수 있지만, 사실 시각적 혹은 상대적인 차이일뿐이에요.
4.혈관이 약한 사람
- 선천적 혹은 건강상 원인으로 혈관이 약한 경우에는 수술 중 일어나는 손상 자극에도 혈관이 쉽게 터져 출혈이 생기기 때문에 멍이 잘 생길 수 있어요.
본인의 체질이 앞서 제시한 사례에 해당한다면, 수술이 잘못된 것은 아닌지 불안해 하지 말고
'나는 이런 경우에 해당하기 때문에 회복에 조금 더 시간이 필요한 것이구나' 하고 이해하면 한결 편안한 마음으로 기다릴 수 있어요.
다음에는 멍과 붓기를 빠르게 없애는 꿀팁들도 하나씩 풀어나갈게요
멍, 붓기 흉터! 왜 나만 늦게 사라져?
남들보다 훨씬 빠른 회복 꿀팁💨
💨 성형 후 멍 잘드는 사람 특징 알려줌 (본문)
💨 붓기 빨리 빼는 식단 꿀팁 2탄